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정보

24년 8월 코로나19 학교 방역 지침

by 꾸콕이 2024. 8. 17.

새 학기 학교 등교를 맞아 2024년 8월 16일 교육부와 질병 관리청은 개학 시 대비할 코로나19 감염 예방 수칙을 내놓았습니다. 새로운 변이의 등장과 함께 코로나 환자의 증가로 인해 단체 활동을 하는 학생들의 유행을 막기 위함입니다. 

그동안은 코로나가 감염병 4급으로 독감과 같은 단계로, 마스크 착용 및 격리 등이 강제성이 아닌 권고 사항이었습니다. 그러면, 새로 발표된 코로나19의 학교 방역 지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학교

 

 

코로나19 학교 방역 지침

 

1. 고열, 호흡기 증상등 코로나19에 감염되어 증상이 심한 경우 학교에 등교하지 않도록 권고됩니다.

 

▶ 등교하지 않은 날은 출석 인정 결석 처리 됩니다.

 

▶ 코로나 증상이 사라진 후 다음 날부터 등교할 수 있습니다.

 

2. 의료 기관 등에 방문 시 마스크 착용을 권고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손 씻기, 환기, 기침 예정 등 기본 예방 수칙을 지킵니다. 

 

3. 코로나 19 감염 시 마스크 착용과 함께 불필요한 외출과 만남을 자제하도록 권고합니다.

 

4. 60세 이상 학교 내 근무자, 면역 저하자 등 고위험군은 밀폐되고 사람이 많은 곳에서 마스크 착용을 하고,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신속히 병원을 방문, 진료받도록 권고됩니다.

 

5. 손소독제, 마스크 등 방역 물품은 부족 학교에 적극적으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코로나19 학교 방역 지침은 마스크 착용, 개인위생 관리 수칙등 기존의 권고 사항을 유지하고 있으며, 가장 관심으로 뽑혔던, 코로나19 감염 시 학교 등교 여부는 감염 시 등교하지 않아도 출석 인정 결석 처리 된다는 부분입니다.

 

▶ 각 학교별, 선생님들과의 지침에 따르면 될 것 같습니다.

 

▶ 코로나19 변이의 확산 인지, 감소 인지에 따라 지침 사항은 계속 변경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학교 코로나-학교

 

 

코로나19 직장인, 성인 방역 지침

 

1.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마스크, 손소독제 등의 개인위생 관리 등은 현재 감염병 4등급으로 독감과 같은 등급으로 강제성을 띄지 않는 권고 사항입니다.

 

2. 직장인의 코로나 19 방역 지침

 

▶ 현재 출근 여부는 강제성이 아닌 권고 사항이므로, 회사와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출근 여부가 결정됩니다. 

 

▶ 권고 사항이므로, 휴가 사용 여부 등은 회사와의 협의에 달려 있습니다.

 

3. 고령층의 신규 백신은 10월 중 접종될 것으로 보도되고 있으며, 65세 이상 이신 분들은 국가의 무료 폐렴 백신 접종 여부를 확인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고령층의 국가 무료 폐렴 백신에 대한 내용은 이전에 작성한 글에 있습니다. 아래 글 참조해 보시면 됩니다.

 

코로나-학교 코로나-학교

 

 

코로나 19 방역 지침을 마치며

 

여름철 더위로 인한 에어컨 가동과 실내 환기 부족 등의 문제로 코로나 19 변이가 확산 중에 있습니다. 같이 유행 중인 전염병들도 모두 개인 접촉 및 비말 전달 등을 통해 감염될 수 있는 만큼 개인위생에 철저히 해야 될 거 같습니다.

 

 

(출처) 학교용에 대한 내용

본 저작물은 교육부에서 '2024년 8월 16일'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 유형으로 개방한 저작물명( 학교용 ‘코로나19 감염 예방 수칙’ 권고)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교육부홈페이지(https://www.moe.go.kr) 무료로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ggukkok.com

 

코로나 백일해 폐렴 증상 비교 치료 방법

여름철 폭염에 냉방기 가동이 늘고, 실내 환기가 줄어들면서 잠잠했던 코로나의 증가세와 함께 백일해,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이 함께 유행하고 있습니다. 수족구병도 함께 유행 중입니다. 미리

ggukk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