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축제.놀거리

어린이대공원 무료 입장 동물원 방문 후기

by 꾸콕이 2024. 7. 11.

어린이대공원

 

서울 광진구에 위치해 있는 어린이대공원은 무료입장일 뿐 아니라, 동물원, 놀이 기구, 식물원 등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벚꽃, 연꽃, 단풍으로도 유명하며, 산책로 및 벤치도 잘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쉼터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종의 여러 동물들도 무료입장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동물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린이대공원 이용 시간 

어린이대공원은 대공원, 동물원, 놀이 기구 이용으로 나뉩니다.

  입장료 이용 시간
대공원 무료 05:00 ~ 22:00
동물원 무료 10:00 ~ 17:00
놀이 기구 어린이 1회 3,500원 부터
자유이용권 25,000원
어른 1회 5,000원 부터
자유이용권 28,000원
유아차 대여소 일반 3,000원 / 왜건형 8,000원 / 쌍둥이형 5,000원 성수기(3월~11월) 09:00~19:00
휠체어 대여 정문(7대), 후문(8대), 능동문(2대),구의문(1대) 신분증 제시, 전화 번호 기재

 

▶ 놀이 기구 청소년 요금, 우대 요금 및 단체 요금 등은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동물원 찾기

4월~10월 (6월~8월 미운영) 에는 코끼리, 맹수류, 원숭이류, 물개류, 초식 동물류, 열대 동물류의 사육사의 먹이 제공, 훈련 등 동물 먹방 LIVE 도 운영 한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동물들을 만나 볼 수 있어요.

 

어린이대공원

 

 왼쪽에는 작은 동물들이 모여 있고, 코끼리를 지나 오른쪽에는 맹수들이 있어요.

어린이대공원

잠이 든 사막 여우예요. 너무 귀여워요~

어린이대공원

동화 어린 왕자 기억하시죠?  

어린이대공원

얼굴 좀 보여 줄래? 사막 여우야~ 강아지처럼 작아요.

어린이대공원

맞은편에 미어캣이 있어요.

어린이대공원

고양이 만한 작은 아이가 집 위에 올라가 경계 서는데, 너무 귀여워요.

어린이대공원

그 옆의 검은 꼬리 프레리독, 큰 다람쥐 같아요~

어린이대공원

왈라루, 작은 캥거루 같아요~ 귀여워요.

어린이대공원

굉장히 큰 거북이였는데, 물이 아닌 땅 위에 있었어요.

어린이대공원

고슴도치처럼 생긴 이 아이는 아프리카포큐파인이라고 불려요.

어린이대공원

굉장히 특이했던 긴 꼬리 원숭이였어요.

어린이대공원

음.. 너의 이름은 뭐니?

어린이대공원

코끼리는 더운지 물을 계속 뿜었어요.

어린이대공원

퓨마는 시원한 곳을 골라 잠들었어요.

어린이대공원

흙색의 곰도 더워하고 있었어요.

어린이대공원

날씬하고, 예쁘게 생긴 맹수. 강아지 같잖아~

어린이대공원

검은 등 자칼이었어요.

어린이대공원

점박이 하이에나는 고운 자세로 잠들었어요.

 

이외에도, 새 들과 귀여운 아기 수달과 다른 동물들이 있었어요. 원숭이도 더 많은 여러 종이 있었고요. 레서 판다는 이곳이 아니고, 과천과 용인에 있는 동물원이라고 합니다.

 

교통편

어린이대공원은 버스 정거장, 지하철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습니다. 주차장도 4군데 있습니다.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고, 주차 요금도 매우 저렴하며, 주차 요금 감면 제도도 잘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쉼터

뒷문 입구에 있는 해치 랑 입구의 나무 길도 멋집니다.

 

① 정문의 분수대와 열린 무대 - 정문 입구로 입장하면 커다란 분수대에서 음악에 맞춰 분수대의 물이 움직입니다. 저녁에는 조명도 함께 어우러져 멋있습니다.

 

② 열린 무대 - 분수대 옆의 무대와 후문 쪽 음악회등 행사가 진행될 때 맞춰 가시면 좋습니다. 유료 공연인지 확인해야 됩니다.

 

③ 놀이동산 - 작기는 해도 매직 스윙, 후룸라이드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④ 실내 식물원이 있을 뿐 아니라, 야외 나무 숲길도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⑤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어린이 물놀이 행사,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눈썰매장이 운영되기도 합니다. 유료 입장인 경우도 서울 시설 공단에서 관리하다 보니, 가성비가 좋습니다.

 

⑥ 새로 재정비된 후문의 문화의 거리도 잘 되어 있습니다. 넓은 잔디와 나무 길이 잘 조성되어 있고,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가까운 번화가인 지하철역 건대입구역이 있어서, 함께 놀거리, 볼거리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도 자연의 경치 아래 쉬어 가기 좋은 곳입니다. 답답한 도시 속 잠깐의 힐링 장소로 좋은 거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2024.06.01 - [분류 전체 보기] - 판다 바오 패밀리 아이바오 러바오 루이바오 후이바오 푸바오 만난 날

 

판다 바오 패밀리 아이바오 러바오 루이바오 후이바오 푸바오 만난 날

중국 외교의 상징인 판다를 만나러 갔습니다. 2024 년 5월 29일 에버랜드에 9시 50분 도착, 10시 15분경 입장 후 바로 스마트 줄 서기.판다 월드 40분 대기 후 드디어 꼬맹이 쌍둥바오 루이, 후이와 엄

ggukkok.com

2024.06.03 - [분류 전체 보기] - 판다 월드 레서판다와 에버랜드 동물들

 

판다 월드 레서판다와 에버랜드 동물들

열심히 나무 타기 중인 레서판다~두둥~ 드디어 인형처럼 생긴 귀염둥이 예쁜이 레서판다를 만나고 왔습니다~ 영상으로만 보던 자이언트 판다 바오 패밀리 가족과 판다 성에 함께 살고 있는 레

ggukk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