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축제.놀거리

정동진 해수욕장 에서 바다 부채길 여행

by 꾸콕이 2024. 7. 13.
728x90

정동진해수욕장

정동진 해수욕장은 정동진역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기차 여행 시 바다 풍경을 보며 지나가기도 하고, 역에 내리면 바로 모래사장과 바다가 보입니다. 또한 드라마 모래시계로 유명해진 곳으로 역사 안 소나무와 정동진 해수욕장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도 많이 합니다. 뿐만 아니라, 정동진 썬 크루즈 호텔과 바다 부채길과 근접해 있어 관광에도 좋은 곳입니다. 바다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는 코스입니다.

정동진역 해수욕장

예전에 정동진 해돋이를 보겠다며 무궁화호 열차를 타고 정동진을 갈 때는 5시간 정도가 소요돼서 너무 힘들었는데, KTX가 개통되고 나서는 서울에서 정동진역까지 2시간 10분 정도 소요되니 당일 여행도 가능해진 것 같습니다.

정동진해수욕장

KTX를 타고 정동진역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맞이하는 풍경입니다.

역사 안에서 바로 보이는 정동진 해수욕장의 고운 모래사장과 바다의 모습입니다.

바로 여기가 기찻길 옆 소나무 길을 지나면 해수욕장이 보이는 계단으로 이어집니다.

정동진해수욕장

소나무를 등지고 계단을 내려가면, 우와~ 하늘과 바다의 경계가 불분명할 정도로 맑아요~

썬 크루즈 호텔에서 내려다봤던 바다 모습이에요. 이곳도 애메랄드 빛 바다색이 참 멋져요~

모래사장 앞 바닷물은 수심이 깊지 않아 해수욕하기에도 좋습니다.

정동진해수욕장

정동진 해수욕장은 화장실, 샤워장, 편의 시설이 가깝고 잘 되어 있고, 산책으로도 좋습니다.

어느 해외 해변 부럽지 않은 맑은 빛을 띠고 있어요.

정동진 바다 부채길 걷기

정동진 해수욕장 가까이에 있는 썬 크루즈 호텔에서 바다 부채길로 향하는 길은 언덕을 내려가는 길이라 경사도 심하고, 계단이 많습니다. 꼭 편한 복장과 신발로 가셔야 더 즐거운 여행이 되실 수 있습니다.

정동진해수욕장

동해 여행의 새로운 유명 관광지로 떠오르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바다 부채길은 해안선을 따라 바로 바다 위에 산책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발아래로 바다가 보여요. 특히 다리로 되어 있는 길에서는 파도가 치면 바닷물이 튀기도 합니다.

정동진해수욕장

저 날은 파도가 많이 치는 날이라 저만 흠뻑 젖기도 했습니다.

시간차 공격이라고 아시죠? 제 앞뒤의 사람들은 물 한 방울도 안 튀었답니다.

잔잔한 바다와 바닷물에 의해 만들어진 멋진 바위들도 보입니다.

정동진해수욕장

부채길 한편으로 군사 초소도 보입니다. 이곳은 군사 지역에서 해제된 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부채꼴 모양의 바위들은 주상절리의 모습을 띄기도 합니다. 정말 멋있어요.

바다 부채길은 입장료가 있습니다. 입장료와 바다 부채길 코스는 아래 내용 참고 하시면 됩니다.

바다부채길 코스 이용법

굉장히 맑고 좋은 날이었는데, 파도가 많이 쳤어요.

정동진해수욕장

날씨와 파도에 의해 개방 여부가 결정지어지기도 해서, 날씨도 잘 만나야 합니다.

천혜 자연 풍경을 만나다

정동진 해수욕장은 모래시계 드라마로 인해 큰 인기를 끌었다가 잠시 침체기로 들어선 듯도 했지만, KTX 역 개통과 함께 정동진 부채길이 개방 되면서, 새로운 천혜 자연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부채길은 군사 지역으로 비공개 구역이었기 때문에 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것 같습니다.  썬 크루즈 호텔 후기도 보시면, 더 즐거운 여행 코스에 도움이 되실 거 같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4.07.13 - [분류 전체 보기] - 정동진 썬 크루즈 호텔 해돋이 여행기

정동진 썬 크루즈 호텔 해돋이 여행기

강원도에 있는 정동진 썬 크루즈 호텔은 바다로 연결된 언덕 위에 위치해 있어, 해돋이 명소로도 유명하고, 특히 배 모양과 구조로 지어져서 마치 유람선에 탑승한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합니다.

ggukkok.com

2024.07.07 - [분류 전체보기] - 제주 중문 스위트 호텔 제주 여행기

제주 중문 스위트 호텔 제주 여행기

비행기를 타고 가는 사계절이 모두 좋은 곳은 제주도입니다. 풍경마저 이국적이라 짧은 시간의 비행기 여행으로 외국에 온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1박 2일 또는 2박 3일의 짧은 일

ggukkok.com

2024.07.06 - [분류 전체보기] - 제주도 공항 렌트카 최저 동선 가성비 업체 3

제주도 공항 렌트카 최저 동선 가성비 업체 3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다 보니, 짧은 시간 알찬 여행을 위해선 동선 관리가 최우선입니다. 비행기 도착 후 가장 빨리 렌터카를 수령할 수 있는 편의성과 가성비, 그리고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제주

ggukkok.com

2024.06.28 - [분류 전체보기] - 비 오는 날 부산 해운대 호텔 씨클라우드 후기

비오는날 부산 해운대 호텔 씨클라우드 후기

비 오는 날, 또는 해수욕, 관광하기 좋은 해운대 호텔 알려 드립니다. 해운대 번화가와 해수욕장 모두 걸어서 5분 거리, 바닷길을 열차로 탑승해 풍경을 볼 수 있는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도 걸어

ggukkok.com

2024.06.07 - [분류 전체보기] - KTX 묵호 여행 출발부터 가볼 만한 곳까지 한 번에

KTX 묵호 여행 출발부터 가볼만한 곳까지 한번에

다가오는 휴가철을 맞아, 요즘 동해의 새로운 여행지로 떠오르는 묵호 여행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묵호는 작고, 이제 알려지기 시작한 관광지라 조용하고, 개인 차로 이동하거나, KTX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