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축제.놀거리

일본 제주 여행 비교

by 꾸콕이 2024. 7. 31.
728x90

일본-제주-여행비교

오늘 일본 제주 여행 비교에 대한 인터넷 뉴스 기사를 접하고, 일본 여행이 제주 여행보다 더 싸다는 것은 잘못된 정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평소 자유 여행으로 직접 항공권, 숙소, 교통편을 알아보고 예약했던 것처럼, 직접 일본 여행과 제주 여행의 같은 조건에서의 소요되는 경비를 계산해 봤습니다. 일본 제주 여행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저 또한 잘못된 정보를 맞다고 알고 있었기에 비교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일본 제주 여행 비교 항공권 가격

처음 가는 곳은 패키지여행을 선호하지만, 그 이후는 자유로이 다닐 수 있는 자유 여행을 선호합니다. 이른 출발과 늦은 도착을 할 수 있기에, 하루를 꽉 채운 여행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제주-여행비교일본-제주-여행비교

▶ 날짜 설정은 비수기인 9월 10일 ~ 9월 12일로 하였고, 같은 인터넷 사이트에서 동일한 항공사로 가격을 알아봤습니다. 동일한 조건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 패키지여행처럼 오후 늦게 출발, 오전 도착은 항공권 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비교의 기준은 평소 여행처럼 시간 활용이 좋은 오전 출발, 오후 도착으로 비교해 봤습니다.

1. 항공권 가격 알아보기

① 김포 공항 - 일본 하네다 공항 (오전 출발)

일본-제주-여행비교

오전 출발과 오후 도착 왕복 기준입니다. 2박 3일 이어도 시간 활용은 패키지 3박 4일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 - 하네다 공항 비용입니다. 인천 - 나리타 저가 항공 비용과 패키지는 훨씬 저렴합니다.

▶ 지금은 단순히 일본, 제주의 가장 합리적인 조건의 편리한 방법으로 같은 조건에서의 가격을 알아보는 것입니다.

평소 자유 여행을 직접 계획하고, 예약, 예상 비용을 예상하던 방법과 동일하게 비교해 보겠습니다.

② 김포 공항 - 제주도 공항 (오전 출발)

일본-제주-여행비교

오전 시간 출발이 하루 중 제일 비싼 가격대 이긴 합니다.

비성수기 요금이라 저가 항공과 다른 시간대를 이용하면 왕복 7만 원 전후도 가능합니다.

일본 제주 여행 비교 호텔 가격

해외여행과 제주 여행은 성수기를 피해 1-2달 전에 미리 예약하면, 훨씬 저렴한 가격과 혜택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① 렘 롯폰기 호텔 가격

일본-제주-여행비교

하네다 공항과 관광지와 접근성이 좋은 위치의 호텔을 선택했습니다.

일본은 물가가 비싸고, 그래서 호텔과 집도 막상 들어가 보면 생각보다 작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래도 시설 및 편의성은 좋습니다.

② 제주 신신호텔 서귀포 가격

동쪽, 서쪽 이동이 편리한 서귀포 중문에 위치해 있습니다.

일본-제주-여행비교

일본 호텔과 비슷한 조건의 호텔입니다.

일본 제주 여행 비교 교통비

일본은 지하철이 매우 잘 되었습니다. 거의 지하철로 이동하고, 필요에 따라 버스와 택시를 이용하기도 했습니다.

① 일본의 교통편과 교통비

일본의 지하철은 모든 곳을 이동하기에 매우 편리하게 되어 있지만, 우리나라처럼 환승이 모두 되지는 않습니다.

다른 회사 소속의 지하철을 탈 때는 별도의 교통비가 발생하고, 갈아타는 곳도 우리나라처럼 연결된 것이 아니라, 출구를 나와서 조금 걸어서 다시 다른 노선의 지하철 입구로 들어가야 됩니다.

생각보다 교통비는 우리나라보다 많이 발생합니다. 2박 3일은 약 10만 원 정도 예상했습니다. 도쿄 시내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오다이바, 하코네, 요코하마등 주요 관광지를 돌아볼 경우입니다.

② 제주도 2박 3일 렌트가 비용

일본-제주-여행비교

렌터카 시간은 9/10. 11:00에서 9/12. 17:00 대여 비용입니다. 항공권 시간에 맞췄습니다.

일본-제주-여행비교일본-제주-여행비교

일본 제주 여행 비교 한눈에 보기

항공권, 호텔, 교통비를 한 번에 정리해 보면, 실제로 제주도 여행 경비가 훨씬 저렴하게 들어간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본 여행이 제주보다 거의 2배 비쌉니다.

제주 여행 일본 여행
항공 129,000 546,000
교통 200,000 100,000
호텔 85,000 292,000
합계 414,000 938,000

저가 항공, 패키지, 할인을 적용 시에는 가격이 더 내려가겠지만, 동일한 조건에서의 비교하면 비용의 2배 차이에는 크게 변화가 없을 것입니다.

물가는 일본과 한국 모두 오른 상태이기 때문에, 기타 비용은 사용하기 나름입니다.

참고로, 일본은 단무지 같은 반찬도 별도로 추가 주문 해야 합니다. 일본은 음식의 양이 작고 모두 추가 주문입니다. 반찬값을 별도 받지 않는 우리나라와는 다릅니다.

▶ 일본 제주 가격 비교한 곳입니다.

항공 호텔 가격 비교 예약

최저가와 할인쿠폰, 카드 할인을 이용하면 더 저렴해집니다.

일본 제주 여행 비교 후 느낀 점

물가가 워낙 올라서, 저도 사람들의 말처럼 제주 여행이 일본 여행과 비슷하거나 더 비싸다는 말을 믿었습니다. 하지만, 뉴스 기사처럼 실제 계산해 보니 제주 여행은 일본 여행의 반값이면 갈 수 있습니다. 물론, 각각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단순히 돈으로 가치를 환산할 수는 없지만, 기본적으로 제대로 된 정보의 확인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일본은 치안이 잘 되어 있고, 지하철 이동이 편리해서 여행에 좋고, 제주도는 경치가 아름다운 힐링의 장소입니다. 모두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ggukkok.com

제주 중문 스위트 호텔 제주 여행기

비행기를 타고 가는 사계절이 모두 좋은 곳은 제주도입니다. 풍경마저 이국적이라 짧은 시간의 비행기 여행으로 외국에 온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1박 2일 또는 2박 3일의 짧은 일

제주도 공항 렌트카 최저 동선 가성비 업체 3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다 보니, 짧은 시간 알찬 여행을 위해선 동선 관리가 최우선입니다. 비행기 도착 후 가장 빨리 렌터카를 수령할 수 있는 편의성과 가성비, 그리고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제주

ggukkok.com

정동진 썬 크루즈 호텔 해돋이 여행기

강원도에 있는 정동진 썬 크루즈 호텔은 바다로 연결된 언덕 위에 위치해 있어, 해돋이 명소로도 유명하고, 특히 배 모양과 구조로 지어져서 마치 유람선에 탑승한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합니다.